•  >
  • 유래 및 설립목적
유래 및 설립목적

서편탐의 유래


서편탐은 라틴어 Serpentem Aeneum 이란 단어를 음역한 말로서 놋(구리) 뱀을 의미한다. 이는 구약성서 민수기21장 9절에서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하나님께서 지도자 모세를 통하여 이집트에서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끌어 홍해를 건너 시내(시나이 반도) 광야에 이르렀다. 먹고 마실 것도 없는 열사의 땅, 뜨거운 태양 아래 돌짝밭을 걸어야 했던 백성들은 불만을 토하였고 여호와와 모세를 원망했다.

이에 하나님께서 광야에 불뱀(붉은 독사)을 풀어 불만에 찬 백성들을 물어 죽게 하였다. 이때 지도자 모세는 백성의 죄를 용서하시고 살려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였다. 하나님께서 모세의 기도를 들으시고“놋으로 불뱀을 만들어 장대위에 달라, 물린 자 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신약성서 요한복음 3장 14절에는 예수님께서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 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구원을 위하여 십자가에 달리실 것을 예표로 놋뱀을 보내주신 것이다.

놋뱀은 육체의 치유와 영혼의 구원을 상징한다. 그 뜻을 따라 서편탐 약품이 1975년 7월에 창립되었으며 서편탐 장학선교 재단법인이 2001년 4월에 설립하였습니다.
설립목적
본 재단은 이와 같은 출연자의 뜻과 공익법인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장학과 선교사업을 위해 2001년 설립한 단체입니다.
목표